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먹고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바나나의 효능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바나나의 효능




지난시간 바나나 껍질이 가진 효능에 대해 포스팅했는데

오늘은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올 상반기 매출액으로 사과를 누르고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찾은 과일로 비나나가 등극했다죠^^



바나나에는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트립토판, 비타민 C 등이 풍부해 대표적인 브레인 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바나나의 효능 궁금하죠?

지금부터 포스팅합니다.





 탄수화물과 섬유질, 공복감 해소

공복감을 없애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며.

당분이 뇌가 필요한 에너지의 공급원이 되어 뇌기능을 활성화해줌. 



 펙틴, 변비해소

바나나가 익는 과정에서 전분이

당분상태로 바뀌면서 팩틴이 풍부해짐.

노랗게 익은 바나나에 풍부한 팩틴은 변비를 해소하는

천연 완화제라 불릴 정도로 장 건강에 도움. 



 칼륨, 혈압강하

고혈압을 자극하는 나트륨의 체외배출을 도와

혈압상승을 막고 체액을 조절하는 데 좋음. 



 마그네슘, 피로해소

마그네슘은 근육긴장 완화와 수면유도에도 도움. 



 트립토판, 항우울

트립토판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해 행복감을 느끼게 해줌. 



 비타민 B6, 생리통 완화

비타민 B6는 우울증, 생리통 등

생리전 증후군 증상 완화에 효과적. 



 비타민 A/C/E, 피부건강

바나나에도 비타민 A, C, E 등 각종 비타민이 있으며,

산화 역할 등으로 피부건강에도 도움.



출처 : 하이닥







바나나껍질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고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바나나에도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네요.



잇님들!! 우리 국민이 많이 찾는 과일로 등극할만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