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알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그리고 섭취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그리고 섭취법




과일은 지방 함량이 낮고

포만감이 큰 편이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아무 과일이나 무턱대고 많이 먹었다가는

오히려 살이찔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그리고 섭취법은?



토마토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여겨지는 대표적인 과일.

열량이 매우 낮은 편인데, 중간 크기의 토마토(160g) 한 개에 약 22kca.

토마토 13개를 먹어도 밥 한 공기 열량인 300kcal를 섭취하게 됨.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많아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짐.

전체 중량의 약 93%가 수분으로 이루 어져 있는데,

사과(86%) · 단감(85%) · 수박(91%) 등 다른 과일에 비해서도 많은 양.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 먹는 경우가 있는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그러면 안 됨.


설탕이 토마토의 여러 수용성 영양소를 파괴.




 바나나

바나나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바나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함.


펙틴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데,

위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부피를 늘리므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됨.


바나나 한 개(100g)는 약 92kcal로

다른 과일에 비해서 열량이 다소 높은 편.


그러나 총 식이섬유 함량이 2.5g로

사과(1.4g) ·토마토(1g) 보다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됨.

칼륨이 풍부해 몸의 부기를 빼는데에도 효과적.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말린 바나나는 피해야 함.

말린 바나나의 열량은 100g 당 483kcal로 생바나나의 5배가 넘음.


바나나를 말리면 수분과 식이섬유가

수분과 함께 빠져나가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가 어려움.


바나나는 후식으로 먹기보다는 식전에 먹는 게 좋음

포만감이 느껴져 과식을 막아줌.




출처 : 헬스조선








토마토와 바나나는 효능도 좋은 과일이죠.

대표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니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토마토와 바나나 고려해보세요^^